top of page

칼슘 과다 급여하면 MBD가 발생하나요? 

파충류에게 칼슘을 과다 급여하는 것만으로는 MBD(Metabolic Bone Disease, 대사성 골질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MBD는 주로 칼슘 부족, 비타민 D3 부족, 또는 칼슘과 인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칼슘과 인의 비율이 잘못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G-REP BONE은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곤충 더스팅 및 슈퍼푸드에 권장량 섞어서 급여할 시 알맞은 비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Tip : MBD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

 

1. 칼슘 부족 : 파충류는 충분한 칼슘을 섭취해야 건강한 뼈와 근육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변형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D3 부족 : 비타민 D3는 칼슘의 흡수를 돕습니다. 파충류는 주로 자외선 B(UVB) 빛을 통해 피부에서 비타민 D3를 합성합니다. UVB 부족은 비타민 D3 결핍으로 이어지고, 이는 칼슘 흡수에 문제를 일으켜 MBD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정 사육을 하는 야행성 파충류에게도 피딩 시 비타민 D3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3. 칼슘과 인의 불균형 : 칼슘과 인의 적절한 비율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2:1의 비율(칼슘:인)이 이상적입니다. 이 비율이 깨지면 뼈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이 과다할 시, 칼슘:인 균형을 맞추기 위해 뼈에서 칼슘을 빼앗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MBD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불충분한 영양 : 잘못된 식단이나 균형 잡히지 않은 영양 섭취는 MBD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인이 높은 식품을 과다 섭취하거나 칼슘 보충이 부족한 경우에 문제가 됩니다.
 

bottom of page